매출 증가율은 13%...5,365억 원 기록해

한진이 2020년 1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연결기준)이 254억 원으로 전년 동기 183억 원 대비 38.5% 상승했다.

매출액은 12.9% 상승한 5,365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017년 1분기 한진해운 사태에 따른 적자 발생 이후 ‘18년부터 지속적인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 1분기 영업이익률은 4.7%를 달성하며 수익성 개선을 실현하고 있다.

택배사업은 전자상거래 물량이 증가했고, 소규모 발송 고객 전용 ‘원클릭 택배서비스’ 및 비대면 소비가 급증함에 따른 무인택배함 확대 등 개인택배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물류사업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SCM 역량 확보를 위해 지난해 말과 2월에 광양물류센터와 포항물류센터를 각각 오픈하고, 중량물선 추가 도입 등 신규 인프라를 기반으로 영업력을 한층 강화했다.

한진은 앞으로도 택배 물량과 인프라를 확대하고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공략을 위한 인천공항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 운영 등 핵심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자동화 투자 및 인프라 확대, IT 운영시스템 강화는 물론 활용도 낮은 부동산과 유동화 가능한 주식을 적극 매각하여 재무건전성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지난해의 호조세를 이어가기 위해 핵심역량 강화와 경영효율화를 지속하여 2020년 경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