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5월 14일까지 2020년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을 함께할 전문 수행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은 산재되어 있는 중소기업의 온라인수출 물량을 집적하여 물류비를 절감 및 해외시장 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2019년도에는 1,2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배송비 상시할인, 물류거점 및 물류서비스를 제공해 물량집적 프로모션을 지원했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2020년 이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역량 있는 물류사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및 전문셀러) 등 전문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물류 수행기관, 프로모션 수행기관 2개 분야이며, 모집규모는 물류수행기관 7~8개사, 프로모션 수행기관 5개 컨소시엄 내외다.

물류 수행기관은 물류비 상시할인, 물류거점 및 물류서비스 제공, 물류 컨설팅 등을 제공할 수 있는 물류사(국내 법인, 개인사업자) 이어야 하며, 프로모션 수행기관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내에서 참여중소기업을 위한 물량집적 프로모션이 가능한 플랫폼사(혹은 전문셀러)가 참여 가능하다.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면 선정일로부터 12월말까지 연간 1500개사를 목표로 물류 서비스 및 프로모션을 제공하게 된다. 사업참여 신청은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신청관련 문의는 중진공 온라인수출처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