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버로지텍은 동명대학에 'u-Port'를 체험할 수 있는 RFID를 적용한 항만물류 시스템을 납품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RFID가 항만물류에 활용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실습 기자재를 동명대학에 공급하는 것으로, 싸이버로지텍 컨소시엄 주관으로 완료된 해양수산부의 "RFID기반 항만 물류 효율화 시범 사업"에 적용된 RFID 태그를 활용한 항만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축소, 도입하게 된다..

이로써 물류분야에 있어 첨단 항만물류 실습장비를 갖춘 동명대학은 RFID 리더, 태그, 미들웨어, 위치추적시스템을 추가로 구비하게 되어 미래 첨단 항만물류를 선도하는 전문인력 양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싸이버로지텍은 환경부 및 환경자원공사 주관 “RFID를 활용한 감염성 폐기물 관리”와 해양수산부의 "RFID기반의 항만물류효율화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현재 “RFID를 활용한 해운물류 e-Seal 및 Sensor 기술개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싸이버로지텍은 그 동안 축적한 전문지식과 know-how를 십분 활용해 동명대학 학생들이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RFID가 항만물류에 적용되는 과정과 응용되는 부분을 실습하며 미래의 u-Port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