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가 제 75회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연차총회에 앞서 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사장단 회의를 개최했다.

회원사 사장단 회의가 한국에서 개최된 것은 1997년 스타얼라이언스가 창립된 이래 처음으로, 국적 회원사인 아시아나항공은 금번 행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종 물적∙인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03년 3월 1일 스타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정식 가입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항공사로 발돋움했다. 특히, 스타얼라이언스 가입을 통해 세계 유수의 항공사와 ▲ 마일리지 프로그램 ▲ 항공편명 ▲ 공항 라운지를 비롯한 우수회원 대상 서비스를 공유하는 등 고객 편의와 항공 서비스 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한창수 사장은 “아시아나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는 지난 16년 간 상호 협력 하에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었다”며, “스타얼라이언스 고객 편의와 서비스 효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 인천공항에 취항하는 모든 회원사의 탑승수속 카운터를 오는 2020년 7월 중 제1터미널 동편으로 전면 배치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스타얼라이언스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