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 행사 개최

엄주현 기자l승인2019.02.20l(0호)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 정일영)가 2월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4층에 위치한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에서 제1회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공항 온라인 전용채용관에 등재된 우수기업인 스태츠칩팩코리아, 네스트호텔, 샤프에비에이션케이가 참여해 구직자와 1대1 현장면접을 통해 총 7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스태츠칩팩코리아와 네스트호텔 현장면접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샤프에비에이션케이의 경우 이력서를 준비해 오면 현장에서 면접을 볼 수 있다.

이번에 최초로 시행되는‘인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은 일자리 플랫폼 운영 관련 각 분야별 상주기업을 대상으로 시행 한 의견수렴 결과 소규모 채용의 날 시행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국토교통부 및 고용노동부와 협업하여 기획한 것으로, 인천공항공사는 이 행사를 통해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중소 ‧ 중견기업의 실질적 일자리 매칭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공항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지난 해 일자리 플랫폼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특히 지난해 9월 오픈한 인천공항 온라인 전용 채용관은 상주기업들의 실시간 채용정보와 구직자들이 궁금해 하는 채용기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자리 플랫폼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서, 운영 3개월 만에 구직자 1,700여 명에 대한 일자리 매칭을 지원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공사는 △ 자체 홈페이지를 통한 기업 소개 페이지 운영 △ 취업지원센터를 통한 항공일자리 직무소개, 취업특강 및 면접 장소 제공 등 공항지역 내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상주기업들의 일자리 매칭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엄주현 기자  red@cargonews.co.kr
<저작권자 © 카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주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에 대해 어떤 경우라도 본사의 사전 동의나 허가없이 무단 게재나 복제를 할 수 없습니다.
발행처 : 로지콤  |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56 동양트레벨 412호
전화 : 02)322-6101(代)  |  팩스 : 02)322-6103  |  E-mail : news@cargonews.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시오
Copyright © 2019 Cargo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