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가 수출입 안전 관리 우수 공인업체(AEO) 인증에서 화물운송주선업자 부문 A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AEO 인증 기업은 간소화된 통관 및 세관 검사 등의 혜택을 부여받게 되며, 이에 따라 페덱스 고객들은 향상된 수출 및 수입 서비스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AEO는 관세청이 법규준수ㆍ내부통제시스템ㆍ재무건전성ㆍ안전관리 공인기준 등에 따라 적정성 여부를 심사, 우수 업체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지난 2013년부터, 페덱스는 한국에서 화물운송주선업자 부문과 보세구역 운영인 부문을 포함하여 총 2개의 AEO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AEO 인증 업체로서 페덱스는 우선 통관 혜택을 받고, 페덱스 고객들은 간소화된 통관 및 수출입 문서 작성 단계는 물론 한국과 상호인정약정(MRA)이 맺어진 국가 및 지역과 거래시 검사 및 통관 단계 간소화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채은미 페덱스 코리아 지사장은 “통관은 오늘날 글로벌 시장에서 수입 및 수출을 하는 기업에게 도전 과제로 작용하고 있고, 특히 중소기업에게는 더욱더 그렇다”며, “이에 페덱스는 한국 기업들이 보다 원활하게 해외 무역을 할 수 있도록 물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자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AA등급 인증은 페덱스가 현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의 원활한 세계 무역을 돕는, 믿을 수 있는 물류 기업임을 재확인할 수 있는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