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5% 보다 성장률 둔화

지난해 세계 항공화물 수요(FTK)는 4.5% 성장에 그쳤다. 2017년 9.5% 보다 둔화된 성장률. 국제민간항공기구(ICAO)는 "재고확충 수요로 2017년 항공화물이 급격히 증가했지만 2018년에는 무역전쟁과 수출입 주문 감소 등의 여파로 둔화했다."고 발표했다. 

전체 항공화물 물동량의 87%를 차지하는 국제선 화물은 정기편 기준으로 4.6% 증가했다. 적재율은 55%로 2017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한편 지난해 항공유 가격은 2017년 보다 31% 상승했다. 그럼에도 2015년 이전 10년 동안 평균 유가 보다는 여전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낮은 유류비, 항공화물 수요 증가에도 항공사들의 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지난해 항공사들은 약 570억 달러의 영업이익을 달성한 것으로 추산되며 영업이익률은 7%이다. 예상 순이익은 340억 달러로 순이익 절반은 북미 항공사들이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