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코리아(대표 : 한병구)가 친환경 환경관리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환경경영체제(ISO 14001:2015)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해 제정한 국제규격이다. 이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 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및 관리가 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각 기업은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시설, 직원, 교육, 서비스, 장비 등 사업의 모든 분야에 걸쳐 환경경영시스템을 이행하고 있음을 입증해야 한다.

이번 인증 절차는 한국경영인증원(KMR)을 통해 이뤄졌으며, 운영, 교육, 비상상황에 대한 업무 절차 검토 및 회사 시설에 대한 면밀한 평가가 진행됐다. 이 회사는 2050년까지 탄소 배출을 제로에 맞추겠다는 목표에 맞춰 사업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사용량을 측정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 하는 등 다양한 탄소절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한 대표는 “DHL은 환경에 대한 우리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그룹의 중요 경영전략으로 환경보호를 하고 있다. DHL 코리아의 친환경 경영이 깨끗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함과 동시에 물류 산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미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