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이 글로벌 안전운전 캠페인 ‘골든 룰(Golden Rule) 10계명’을 실천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노력에 적극 나선다.

CJ대한통운(대표 : 박근태)은 7월 24~25일 국회의원회관 2층에서 열리는 ‘글로벌교통안전캠페인(Action For Road Safety)’ 행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UN의 제청으로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전개 중인 글로벌 캠페인으로 지난 2011년부터 오는 2020년까지 10년간 전 세계에서 500만 명의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회 교통안전포럼’은 국민들을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제도 개선, 예산 확충 등 교통안전 활동을 수행하는 국회의원 연구 모임으로 현재 70여 명의 국회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단체 및 개인은 글로벌 안전운전 캠페인 ‘골든 룰 10계명’에 서명하고 안전운전을 위한 수칙을 전파, 실천하는데 앞장서기로 했다. 10계명은 △ 안전띠 착용하기 △ 규정속도 준수하기 △ 음주운전 하지 않기 △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금지 △ 운행 전 차량상태 점검하기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교통사고 예방과 피해를 줄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