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기업 우르이 엘에스 인수 성공

유센로지스틱스는 대만 자동차 부품 물류시장에서 입지 강화를 위해 현지기업인 우르이 엘에스(Uryi Logistics Solutions) 인수를 단행했다.

대만은 2016년부터 자동차에 부과하는 개별소비세 면제와 감면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로 인해 신차 판매는 증가하는 추세로 수입차 판매는 계속해서 10% 이상 증가하고 있다. 현재는 신차 판매량의 약 40%를 점유하고 있다.

수입차 판매 증가로 애프터마켓 수요 증가를 예상해 인수를 결정했다. 유센은 점차 자동차 물류사업을 강화하는 추세로 지난해 2월 영국에 본사를 둔 트랜스프레이트 오토모빌 로지스틱스 유럽과 프랑스 자회사를 인수한바 있다.

이번에 피인수 된 우르이 본사 소재지는 타이베이시이며 본사에 1만 8,500m² 창고를 보유하고 있다. 대만 북부 5곳에 총 5만 4,000m²의 창고도 운영하고 있다. 유럽 및 미국 자동차 회사, 자동차 부품제조사, 대만내 판매회사, 수입업체들을 대상으로 자체 창고관리시스템(WMS)을 이용한 자동차 부품 보관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해상 및 항공운송, 계약물류, 전자상거래 물류와 같은 다양한 사업도 하고 있다. 이번에 유센에 인수됨에 따라 국내운송 및 통관 등 화주에게 도움이 되는 원스톱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