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 방희석)는 인천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와 합동으로 2018년 신규 직원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사는 중복 합격에 따른 타 응시자의 채용기회 축소 및 과도한 경쟁에 의한 사회적 비용 발생 완화를 위해 합동채용을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들 3개 항만공사는 4월 말 채용 공고를 발표할 예정이며, 5월3일~5월11일 서류접수, 5월19일 필기전형 및 면접전형을 거쳐 6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이번 ‘합동채용’을 통해 선발할 신규 직원은 총 13명이다. 부문별 채용 인원은 일반직 4명, 실무직 4명, 무기계약직 5명이다. 특히 무기계약직 부문 중 선박입출항 Port-MIS 운용 분야 1명은 정부의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Re-start) 활성화 정책’에 부응해 경력단절 여성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합동채용에서는 항만 분야의 전문가를 선발하기 위해 ‘항만공사 종합직무능력평가’도 처음으로 도입한다. 일반직 지원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항만공사 종합직무능력평가’는 총 50문항이 출제되며 공통영역과 비공통영역으로 구분해 치러진다. 공통영역은 항만공사법 및 항만법기초(10문항), 한국사(10문항)가 출제되며 비공통영역은 각 채용분야별 전공지식 등 30문항이 출제된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