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신기종 도입 통해 새로운 30년 준비

아시아나항공(대표 : 김수천)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김 대표는 아시아나항공의 창립 30주년은 복수민항시대 30년과 그 궤를 같이 한다”며, “아시아나항공이 27년간 이어지던 국내 항공시장의 독점을 무너뜨려, 이 땅에 소비자주권을 뿌리내리고, 소비자들이 경쟁의 과실을 향유하도록 크게 기여했다는 사실에 강한 자부심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관심의 초점은 LCC의 급성장과 외항사의 공격적 마케팅으로 인해 날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국내 항공시장에서 아시아나항공이 설계하고 있는 미래전략 부분에 모아졌다. 이에 대해 김 사장은 A380, A350 등 최첨단의 신기종 도입을 통한 장거리 네트워크 항공사로의 변화를 아시아나항공의 새로운 30년을 준비하기 위한 비전으로 제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4월과 7월, 각 1대씩 총 2대의 A350 항공기를 추가 도입하는 등 5년 후인 2022년까지 총 32대의 장거리 여객기를 확보해 19개의 장거리 노선을 운영키로 했다.

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은 장거리 노선 공급이 전체 공급의 60%를 차지하는 장거리 중심의 네트워크 항공사로 탈바꿈하게 된다. 단거리 노선 역시 연료 효율이 높은 차세대 A321-NEO로 교체해 수익성을 높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