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코리아(대표: 한병구)는 이달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물류부문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MSIT)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기업의 SNS 기반 소통 마케팅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켜 소통경쟁력을 격려하고자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DHL코리아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물류와 관련된 전문적인 지식을 쉽게 알려주고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들과 꾸준히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물류업계 최초로 블로그를 개설한 DHL코리아는 2008년부터 올해로 10년째 자사 블로그를 통해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다양한 물류 관련 콘텐츠를 인포그래픽, 카드 뉴스 형태로 제작해 잠재 고객에게 보다 쉽게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운영 채널에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시리즈로 게재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와 ‘월간 SMEs’ 코너에서는 해외 배송을 위한 물류 정보 및 글로벌 비즈니스 에티켓 등 도움이 되는 정보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네이버 포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