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상선은 증가하는 선적 예약과 컨테이너 수요에 맞춰 신조 컨테이너 장비 약 2만 TEU (1만 430 박스)를 발주했다.

아주노선이 조기 안정화되고 신규 취항한 미주노선이 높은 선적 예약률을 보임에 따라 중국국제해운컨테이너그룹(CIMC)에 신조 컨테이너 제작을 요청했으며 지난 4월 22일 컨테이너 출고식을 가졌다. 향후 순차적으로 컨테이너가 인도될 예정이다.

SM상선은 주로 중고 장비를 매입하거나 임대사 장비를 사용해왔으나, 신규 컨테이너에 대한 고객수요 대응 및 환경오염 방지 목적으로 신조장비를 발주했다. 서비스 물량 증가에 맞춰 하반기 추가 신조 컨테이너 확보를 검토할 계획이며 이번에 제작되는 컨테이너는 국내 선사 최초로 도입하는 친환경 소재 컨테이너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신조 컨테이너는 내외관 도료에 수성페인트를 사용함으로써 기존 유성페인트에서 배출되는 휘발성유기화합물(VOC)을 줄여 오염 감소 및 국제 환경 협약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또한, 컨테이너 내부 바닥재는 대체 목재로 각광받고 있는 대나무 소재를 적용했다. 대나무는 강도 면에서는 기존 목재와 동일하지만 성장 시기가 4-5년 정도로 기존에 사용 중인 열대성 목재(성장시기 40-50년) 대비 짧아 벌목으로 인한 환경 파괴를 줄이는데 일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