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세계적으로 정기선사들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사상 최악으로 조사됐다.

유럽화주위원회(ESC)와 영국 드로리가 공동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같이 나타났다. 16개 서비스분야의 전체 서비스 평균치는 ‘3.3’을 넘지 못했다. 서비스 평점 1은 ‘매우 불만족’, 5는 ‘매우 만족’을 기준으로 책정됐다.

특히 가장 불만족스런 부문에 대해서 ‘선사들의 재무적 안정성’, ‘고객 서비스 품질’, ‘선적예약에 대한 신뢰성’으로 지적됐다. 반대로 가장 만족스런 부품에 대해선 ‘운임’, ‘서류의 정확성’, ‘컨테이너 등 장비의 품질’ 등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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