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대표 : 박근태)이 3월 2일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에서 ‘심장병 환우 치료지원 및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CJ대한통운-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 대표, 박진식 혜원의료재단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대한통운은 심장병 환우 치료 기금을 조성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메디플렉스 세종병원과 함께 경기도, 인천 지역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CJ대한통운은 심장병 치료 기금 조성 캠페인의 일환으로 ‘택배기사 희망의 한걸음’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택배기사 희망의 한걸음’이란, CJ대한통운에서 근무중인 택배기사들이 배송 업무를 하면서 하루동안 움직인 걸음수를 측정하고, 그 결과를 기부금으로 환산해 치료 기금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CJ대한통운은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택배기사들에게 만보기를 지급해 걸음수를 집계한다. 측정된 총 걸음수로 조성된 기금은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을 통해 국내 심장병 환우들의 치료비로 사용된다.

또한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측정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된 우수 택배기사의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권을 무상 제공함으로써 택배기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한다. CJ대한통운은 ‘택배기사 희망의 한걸음’ 프로그램을 올해 경기도, 인천 지역에서 시작하고 향후 전국을 대상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