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가 융합 물류 ICT 플랫폼 기반의 글로벌 물류 BPO 사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24일 홍하이 그룹 팍스콘의 물류 자회사인 저스다(JUSDA, 准時達)와 함께 설립한 글로벌 융합 물류 합작사가 사명을 ‘FSK L&S’로 확정 짓고 공식 출범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FSK L&S’가 둥지를 튼 SK C&C 판교 캠퍼스에서 공식 출범을 기념해 SK C&C 박정호 사장, 이호수 IT서비스사업장, 유영상 사업개발부문장, 저스다 양치우친(楊秋瑾) 대표를 비롯한 양사 경영진과 고재범 FSK L&S 대표 등 신설법인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을 가졌다.

고재범 신임 FSK L&S 대표는 SK C&C 컨설팅 본부장을 거쳐 현(現) 융합물류사업본부장으로서 IT의 발전 속에 파괴적 변화가 진행 중인 물류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한 사업 기회 발굴에서 전문가적 역량을 발휘하며, 화주 기업의 물류 최적화 서비스를 실현할 ICT기반의 新물류 사업 출범을 주도했다.

특히 전자상거래를 포함한 B2B, B2C 형태의 모든 물류를 포괄하는 융합물류서비스 수행 기반을 성공적으로 만들어내면서 ICT 기반 물류 사업을 책임질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팍스콘 및 SK의 사명과 물류&솔루션(Logistics & Solution)을 종합해 만들어진 FSK L&S의 사명은 팍스콘의 물류 전담회사인 저스다의 글로벌 물류 사업과 SK C&C의 IoT·클라우드 ·빅데이터·인공지능 등에 기반한 ‘융합 물류 ICT 플랫폼’의 결합을 통한 글로벌 융합 물류 新시장 개척의지를 담고 있다.

FSK L&S는 이날 융합 물류 통합 솔루션 브랜드 ‘Kerol(케롤)’ 을 선보였다.

‘Kerol(케롤)’은 융합 물류(Convergence of Logistics)의 핵심(Key)이라는 의미로 기업 공급망 전반에 걸친 컨설팅과 IoT, 인공지능, 로봇, 빅데이터 등 ICT 기술을 접목한 융합 물류 ICT 플랫폼을 통해 물류 전(全)영역의 가시성을 확보하며 차별화된 글로벌 4자 물류 서비스 제공을 지향한다.

FSK L&S는 ‘Kerol(케롤)’을 통해 글로벌 어느 지역에서든 화주와 물류업체 간의 원활한 소통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물건의 흐름’을 추적·관리·예측할 수 있게 하고 통합 물류 계획 수립 시행을 지원하며 ‘돈의 흐름’도 관리 가능케 한다는 방침이다.

FSK L&S는 법인의 공식 출범과 함께 저스다와의 중국내 물류 BPO 사업 공조 체제 강화에 나섰다.

저스다와 함께 12월 중국내 물류 BPO 사업 수행을 위한 물류 공조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한국과 중국간의 e커머스(전자상거래) 물류 사업 및 국제 물류 포워딩 사업 수행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저스다와 함께 중국을 대상으로 한 ▲물류센터 화물 입출고·재고·배송 ▲수출입제품 운송 및 통관 ▲항공사, 해운사, 창고업자, 내륙운송 연계 등 물류 서비스 전반을 점검하고 있다.

이후 국제 물류 서비스 범위를 인도, 베트남, 일본, 체코 등 저스다의 글로벌 거점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저스다를 포함한 200개 이상의 저스다 거래 기업과 국내외 화주 및 글로벌 물류 기업을 대상으로 수입·통관·창고·배송·수출·정산 등 물류 전(全)주기에 걸쳐 가시성(Visibility)을 확보할 수 있는 ‘SK㈜ C&C 융합 물류 ICT 플랫폼’ 라이선스 사업 및 솔루션 판매 사업을 추진한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