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0km 이상에 달하는 東南亞 물류 연결

일본 야마토홀딩스가 말레이시아 육상운송업체인 OTL그룹을 인수했다.

인수 주체는 야마토홀딩스의 동남아 총괄회사인 ‘야마토 아시아(Yamato Asia Pte. Ltd.)’로 OTL그룹 3사의 주식과 베트남 사업권을 인수하기로 했다.

OTL 관련 3사는 ▲ CKE Transport Agency Sdn. Bhd. (본사 : 페낭) ▲ Overland Total Logistic Services(M)Sdn. Bhd. (본사 : 페낭) ▲ Overland Total Logistics (Thailand) Co., Ltd. (본사 : 방콕)이다.

야마토 아시아가 CKE 주식 100% 인수한 다음, 야마토 아시아와 CKE가 말레이시아와 태국법의 주식 절반이상을 취득해 실질적으로 경영권을 확보하는 형태다.

구체적인 인수금액에 대해선 밝히지 않았지만 올해 안으로 인수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일본 야마토그룹은 이번 인수에 따라 OTL그룹이 갖고 있는 동남아 네트워크를 확보하게 됐다. 특히 싱가포르에서 말레이시아, 태국, 라오스, 캄보디아, 베트남, 중국을 연결하는 6,000km에 달하는 육상운송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

또 야마토는 창립 100주년이 되는 오는 2019년까지 아시아 각국의 소량 물류 네트워크와 로지스틱스, 포워딩 기능을 결합해 소량 혼재운송 서비스를 동남아 각국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