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적 수정 불가피...시장 의견 수렴후 재추진해야

종합물류업이 새로운 난관에 봉착했다. 특히 화주에 대한 직접적인 세제혜택에 대해 시장의 반발이 큰 것으로 보인다.

29일 오후 3시부터 개최된 종합물류업 정책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은 정부의 무리한 추진에 대해 성토했다. 더구나 화주에 대한 직접적인 세제혜택은 결국 물류업계의 경쟁력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된다고 밝혔다.

200명 이상이 참석한 이날 토론회에서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소속 기업들의 반발이 심했다. 한 참석자는 "물류업에 대해 정부가 지금까지 이렇게 관심을 가진 적이 없다"며 "한국의 물류기업이 정부지원 때문에 성장한 것이 아니라, 기업의 자생력에 의해 생존해 왔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종합물류업을 정부가 무리하게 추진하는 것은 결국 대형 물류기업만 살리는 무리한 시장질서 잡기"라고 밝혔다.

복합운송업계를 대표한 정계성 가야쉬핑 대표는 "법률적 근거가 미약할뿐 아니라 물류산업의 실질적인 주체인 복합운송업계를 물류산업의 주류에서 멀게하는 법률안"이라며 "앞으로 정부적인 차원에서 충분한 검토와 민간 기업 간 협의를 통해 조율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지정토론자 발표이후 방청석 질의토론에서 화물자동차운송사업 연합회 소속 기업들의 강력한 반발과 정부의 졸속 행정에 대해 비난이 쏟아졌다.

이날 토론회의 관심을 반영한 듯 복합운송업계 관계자 150여 명도 참석했다. 송정섭 한국복합운송협회 회장을 비롯해 김인환 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