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아프리카, 최고 지역 항공사 선정 영예 안아

 에미레이트항공은 최근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 리서치가 발표한 2005년 기내 엔터테인먼트 부문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리서치는 스카이트랙스가 2004년 6월부터 2005년 5월에 걸쳐 실시한 연간 항 공기  기내 엔터테인먼트 설문조사로, 전세계 85개국에서 1백만명 이상이 설문에 참가했다.  이는 스카이트랙스가 전세계 1,200만 명이 참가한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승객 대상 설문조사의 일환이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이번 리서치에서 ‘중동  최고 항공사 (Best Airlines – Middle East)’ 및 ‘중동, 아프리카의 최고 지 역 항공사 (Best Regional Airline – Middle East and Africa)’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최고의    이노코미    클래스    (Best    EconomyClass-intercontinental)’부문에서  2위를 차지하는 한편, ‘Airline of the Year Bronze Award’를 수상하기도 했다.
 
스카이트랙스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설문조사는 각 항공사 기내 엔터테인먼트를 대상으로 전반적 품질, 선택 가능한 언어 및 상영 영화, 비디오/오디오 프로그램 , 게임 및 인터렉티브 옵션, 헤드셋 품질 등 고객 만족 측면에서 측정한 것이다.
 
스카이트랙스  피터 밀러 (Peter Miller) 마케팅 이사는 "지난 10년간 기내 엔터 테인먼트에  대한 전반적 개념 자체가 크게 변화했으며, 기내 엔터테인먼트가 승 객들에게  점차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면서 "항공기는 고객에게 최상의 여행  경험을 제공해야 하며, 에미레이트 항공이 지속적으로 업계에 모범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미레이트 항공의 승객 커뮤니케이션 및 비주얼 서비스 부문을 총괄하는 패트릭  브래넬리 부사장은 "이번 상은 에미레이트가 승객에게 최고의 기내 엔터 테인먼트를  선사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했던 결과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에미레이트 항공은 스카이트랙스 뿐만 아니라, 에미레이트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를 즐기고, 이번 설문에 응해 준 승객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1992년에 모든 클래스에 개인 TV를 설치한 최초의 항공사인 에미레이 트 항공은 승객에게 최고의 영화, TV, 오디오 프로그램 및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현재 에미레이트는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항공기 당 1천만 달러 상당의 금액을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