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물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한진(대표 이원영, www.hanjin.co.kr)이 지난달 30일 본사 21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와인예절 교육’을 실시했다.

'WINE 세대의 와인여행'이란 주제로 준비된 이번 교육은 한진이 올해를 '글로벌 물류기업 도약 원년'으로 삼고, 전 직원들에게 국제적 감각과 소양을 갖추기 위해 진행됐다.

한진은 전 직원들에게 '와인예절' 교육을 통해 글로벌 에티켓을 갖추고, 사이버 강좌를 통한 외국어 교육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갖춘 물류인력으로 양성하고 있다.

이날 강의를 맡은 한진의 서비스 강사인 권선영 차장은“와인을 따라주는 정성에 따라 그 맛도 다르게 연출된다”며 “고객에게 고품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물류회사 직원들의 마음 가짐과 예절 교육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또 “한진이 글로벌 브랜드로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만큼 한진 직원들의 글로벌 감각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작업”이라며 “글로벌 물류사업 성공을 위해 각국의 문화, 풍습, 식사예절 등을 평소에 익혀두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진은 미주지역 트럭킹 사업 진출을 시작으로 중국 합자법인 설립 및 유럽 진출 검토 등 글로벌 물류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오는 9월 칭다오(靑島)에 한진육해국제물류유한공사’를 설립하고, 중국 내 해상 포워딩, 창고, 포장, 통관 서비스 등을 제공하게 된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