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버로지텍(대표 :종태) 2005년 수행한 한국 세관신고 기능과 'CLL(컨테이너 선적 목록) EDI'의 기능을 NIS(New Information System;한진해운 기간 시스템)로 통합하는 프로젝트가 곧 완료 된다고 밝혔다.

금번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는 기존의 이원화된 세관시스템 관리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노후화한 시스템 품질에 대한 사용자의 개선요청사항을 적극 수용하여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으로 재구축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이번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해양수산부 산하 해양청과 PORTMIS에 대한 위험 화물 신고 기능과 적하 목록에 대한 정정 절차가 단순화돼 사용자의 업무 생산성 향상, 시간 소요 단축이 가능하게 되며 싸이버로지텍이 관리하는 정보시스템인 NIS로 모든 관련 기능을 통합, 일원화된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의 만족을 위한 시스템을 구현함과 동시에 시스템 운영과 유지보수의 편의성을 함께 증대시켜 관리자의 불필요한 매뉴얼 업무를 최소화 하고 양방의 업무 효율성, 생산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싸이버로지텍은 향후 추진 예정인 e-business 사업분야의 시초가 될 'e-Service' 센터 구축을 위한 장애요인을 미리 개선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부수적 달성 과제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