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세이프 패시지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도·소매 영업 혁신

SAP 코리아(대표: 한의녕)는 20일, 본사의 발표를 인용해 세계적인 여행가방 제조업체인 쌤소나이트가 도·소매 사업부의 비즈니스 시스템을 mySAP 비즈니스 스위트(mySAP Business Suite)로 교체, SAP의 산업별 지원 역량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SAP가  제공하는 SAP 세이프 패시지 프로그램(SAP Safe Passage Program)의 고객 리스트에 쌤소나이트가 추가됐다. SAP 세이프 패시지 프로그램은 일련의 솔루션과 테크놀로지 및 인센티브를 포함한 맞춤 패키지
로서 타사 고객의 SAP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쌤소나이트는 SAP의 소매, 소비재 제조 및 재무관리 솔루션을 활용해 글로벌, 소싱, 유통, 운송·물류, 제품 혁신, 재고 가시성 확보, 재무 투명성  및 규제 준수 등을 포함한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쌤소나이트는 SAP의 의류와 재화 솔루션(SAP Apparel and Footwear Solution : SAP AFS)도 함께 도입하게 될 것이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소비재 산업에서 특히 중요한 다양한 사이즈, 스타일, 색상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2006년 1월부터 쌤소나이트는 기존의 JD 에드워즈(JD Edwards) 솔루션 환경에서 mySAP 비즈니스 스위트(mySAP Business Suite)로 전환하게 된다. 새롭게 구축될 본 시스템은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 소재의 쌤소나이트 본사를 비롯한  전세계  직원들을 지원하게 된다.
 
쌤소나이트는 전세계 100여 개 국가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쌤소나이트의  닉 마세라(Nick Macera) CIO는 "SAP의 산업 포커스, 소프트웨어의  적합도와 광범위한 호스팅 및 구현 서비스를 기반으로 도·소매 비즈니스의 통합과 글로벌리제이션을 실현, IT 비용과 구축 위험을 낮추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SAP 아메리카의 빌 맥더멋(Bill McDermott) 사장은 "SAP와 쌤소나이트의 강력한  파트너쉽을 토대로 쌤소나이트가 글로벌 전략 목표를 달성하고 여행객들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 제공이라는 미션을 이행하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하고, "오늘날 기업은 비즈니스를 성장시켜야 하는 의무를 안고 있다. SAP 세이프 패시지 프로그램은 쌤소나이트와 같은 기업이 지금 필요한 비즈니스 혁신을 추구하기  위해 새로운 솔루션 환경으로 이행할 수 있는 합리적 방법을 제시한다"고 강조했다.

SAP 세이프 패시지 으로 고객의 미래 전략 수립과 현재의 경영 과제를 지원 2005년 초 도입된 SAP 세이프 패시지 프로그램은 기업이 오라클의 피플소프트(PeopleSoft), JD 에드워즈, 리텍(Retek) 솔루션 인수에 따른 불확실성을 피해 오늘날의 급변하는 경제 환경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면서 적응, 혁신, 성장할 수 있는 SAP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전환할 수 있는 유연하고 합리적인 '안전한 경로를 제시한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SAP 세이프 패시지는 업계 최고의 SAP 솔루션과 SAP 넷위버(SAP NetWeaver) 플랫폼 뿐 아니라 일련의 맞춤 인센티브를 패키지로 제공해 고객의  기존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를 보호하고 유지보수 지원을 보장,  고객의 입장에서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고유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게 원하는 시기에 솔루션 전환을 계획 및 이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