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해운선사 티케이사, 해상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제공받을 것

보잉사의 사업부문인 커넥션 바이 보잉(Connexion by Boeing)은 캐나다 해운선사인 티케이사 (Teekay Shipping Corporation)가 해상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Connexion by Boeingsm Maritime Service)의 출시고객이 됐다고 발표하였다.

해상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는 해상에서 선박들이 국제적인 초고속 통신망을 합리적인 비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선박회사들에게 항공기 승객 및 항공사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것과 같은 혁신적인 초고속 인터넷 통신 서비스를 처음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티케이사는 이번 계약에서 선박 50대에 초고속 통신 서비스를 갖추도록 하면서 40대에 대한 추가 설치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와 관련된 재정적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그래엄 웨스트가스 (Graham Westgarth), 티케이사의 사업부문인 티케이 해상 서비스 (Teekay Marine Services) 사장은 "작년에 커넥션 바이 보잉과 함께 인터넷 서비스를 시험 운행하면서 우리는 이 기술이 제공하는 능력과 잠재력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면서 “시험 운행은 우리 선박들이 해상에서도 지상과 같은 사무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확인시키는 계기가 됐다. 우리의 승선원은 최신 정보와 기술 솔루션으로 인해 한층 향상된 선상생활을 즐기고 운영 효율성 또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우리의 기존 통신 시설을 보충해 우리가 고객들과 함께 혁신적인 사업 기회 및 솔루션을 개척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선박들은 위성으로부터 각각 송신 256 Kbps, 수신 5+ 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 받게 된다. 빠른 데이터 속도는 여러 이용자들이 동시에 단순한 장치를 통해 인터넷, 사내 인트라넷, 이메일, 뉴스, 일기예보 또는 목적지 정보 등을 접속할 수 있도록 한다.

로렛 켈너 (Laurette Koellner) 커넥션 바이 보잉 사장은 “티케이사는 뛰어난 경제성을 제공하고 운영자를 위해 해상과 육지간의 통신을 향상시키는 초고속 연결 솔루션을 만들려는 우리의 비전에 동감하고있다. 해운시장은 우리의 해상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받음으로써 새로운 가능성 및 정보전달의 유연성을 가지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해상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의 제공은 기내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보완해 가는 동시에 기존의 위성, 지상, 고객 지원 인프라를 더욱 활성화 시키는 자연스러운 발전단계를 거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션 슈윈(Sean Schwinn), 커넥션 바이 보잉 해상서비스 책임자는 “합리적인 비용, 초고속 데이터 통신, 음성서비스 및 생방송 등을 통해 커넥션 바이 보잉은 해운업계에 혁신적이고 새로운 가능성을 가져오고 있다” 면서 “우리는 해운업계가 이러한 기술들을 속히 실용화시켜 더욱 생산적이고 상호 접속된 환경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티케이사에 대한 장비 설치와 서비스는 2005년 4분기에 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커넥션 바이 보잉*
보잉사의 사업부문인 커넥션 바이 보잉 (Connexion by Boeing)은 월드 트래블 어워드 (World Travel Awards)의 ‘기내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상을 2년 연속 수상했으며 최근 IDC 무선 서비스 분석가들이 지목한 2005년도의 유망 회사 중 하나이다. 커넥션 바이 보잉은 항공기에 광대역 통신 연결망을 통해 여행 고객에게 초고속 인터넷,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커넥션 바이 보잉은 루프트한자 (Lufthansa), 스칸디나비아항공 (SAS), 일본항공 (JAL), 전일본공수 (All Nippon Airways)와 싱가포르항공 (Singapore Airlines)와 서비스 계약을 최종적으로 체결했다. 또, 중화항공 (China Airlines), 이스라엘항공 (El Al), 대한항공 (Korean Air)과 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은 장거리 항공기에 커넥션 바이 보잉을 설치할 의사가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커넥션 바이 보잉은 항공운송 시장과 해운시장에도 인터넷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