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대표 : 박정원)이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이 실시한 '2005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조사' 결과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운송부문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2005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 기업체 간부 3,071명, 증권사 애널리스트 213명, 일반 소비자 4,56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를 토대로,
혁신능력, 주주가치, 종업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의 5개 항목을 총 10개 세부요소로 나누어 평가한 결과이며, 각 산업 부문별 평가에서는 기업체 간부와 애널리스트들의 설문 조사 결과만으로 순위를 결정했다.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은 지난 4월 말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올스타 기업 발표에 이어 5월 초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산업별 1위 기업을 발표했는데,수상운송부문에서는 한진해운을 비롯해, 대한해운, STX 팬오션, SK해운, 유코카캐리어스 등 5개 해운선사를 비교 평가해, 한진해운이 10점 만점에 7.00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번 결과에서 한진해운이 2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는 점 이외에, 평가 분석 요소 중 중요성이 부각된 혁신 활동과 주주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보다 큰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김진희 기자 press@cargonews.co.kr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