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인텔과 손잡고 RFID 협력 강화

기자l승인2005.04.18l(0호)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오라클과 인텔이 차세대 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RFID 사업과 센서기반 기술
에 대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외신에 따르면 두 회사는 RFID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 여기서 개발된 기술을 각사의 제품에 적용하기로했다.

이번 협력으로 오라클은 애플리케이션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관리 소프트웨어, 그리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등에 인텔과 공동으로 개발한 RFID 기술을 채택한다.

또 인텔도 자사의 마이크로소프세서를 내장한 핸드헬드컴퓨터, RFID리더, PC, 서버 등에 오라클과 함께 개발한 RFID 기술을 접목한다.

이번 연합에 대해 두 회사는 “RFDI 네트워크가 창출하는 대량의 데이터는 탄탄한 관리 능력과 높은 컴퓨팅 파워를 요한다”며 협력 의의를 설명했다.

한편 오라클은 인텔과의 협력 이외에도 이날 시카고에서 열린 ‘RFID 저널 라이브’ 콘퍼런스에서 여러 RFID 관련 신규 프로젝트를 발표, RFID 사업에 대한 높은 의지를 나타냈다.

오라클의 신규 RFID 프로젝트 중 하나는 ‘센서 기반 서비스(SBS)’라는 프로그램인데 이 회사는 이의 활성화를 위해 60개 중소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그리고 서비스 기업을 동맹군으로 확보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오라클은 이들 협력업체에게 RFID관련 교육과 기술 지원 등을 제공한다.

김진희 기자 press@logis-net.co.kr


기자  
<저작권자 © 카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에 대해 어떤 경우라도 본사의 사전 동의나 허가없이 무단 게재나 복제를 할 수 없습니다.
발행처 : 로지콤  |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56 동양트레벨 412호
전화 : 02)322-6101(代)  |  팩스 : 02)322-6103  |  E-mail : news@cargonews.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시오
Copyright © 2020 Cargo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