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정보기술(www.hit.co.kr, 대표 : 백원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의'신 종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공병원으로서의 역할수행과 급변하는 대˙내외 의료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IT핵심기반 마련을 위한 신 종합의료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현대정보기술은 벤치마크테스트(BMT) 및 기술심사에서 경쟁사를 제치고 1위로 통과, 사업을 수주했다.

이에 따라 현대정보기술은 내달부터 10월까지 6개월 동안 환자진료 및 경영정보를 실시간으로 처리 할 수 있는 ‘처방전달시스템(OCS; Order Communication System)의 재구축’을 비롯해 재해 및 시스템 장애에도 병원의 핵심 업무를 지속할 수 있는 ‘재해복구시스템(DRS) 구축’ 등 최첨단의 종합의료정보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특히 현대정보기술은 e-Health시스템 구축에 따른 각종 보안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통합보안시스템 구축 등 첨단 디지털병원을 위한 중요 핵심기반기술을 적용, 타 병원의 좋은 모범사례(Best Practice)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신 종합의료정보시스템의 도입으로 일산병원은 현재 국책사업으로 추진 중인 전자기록시스템(EHR; Electronic Health Record)의 도입 시 필요한 핵심 IT기반을 갖추게 됨에 따라 첨단 의료정보화 서비스가 가능한 선도적인 디지털 공공병원으로서의 역할 수행이 가능한 초석을 마련하게 된다.

전자건강기록시스템은 병원의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의료기관간 표준화된 환자의 진료정보를 공유하는 첨단 의료정보화를 말한다.

한편 국내 SI업체 최초로 의료 SI사업을 시작한 현대정보기술은 그동안 건국대학교병원, 을지병원, 이대목동병원 등 30여개의 대형 병원 의료정보시스템 구축 경험 등 앞선 기술력을 토대로 사업을 수주, 의료정보화분야의 리더로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정성직 의료정보팀장은 “신 종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으로 국민 보건향상과 보험자 직영 건강보험모델 병원으로서 효과적인 역할수행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김진희 기자 press@cargonews.co.kr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