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대표: 유원식)은 15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썬의 RFID기술과 솔루션을 발표하는 '2005 썬 자바 RFID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7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한국썬은 에어리언, 매트릭스. 프린트로닉스, 씨 비욘드 등 주요 RFID협력업체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부산대 RFID테스트센터와 D&ST와도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또한 LG엔시스와 RFID미들웨어 사업에 대해 전략적 제휴를 맺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썬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썬의 혁신적인 RFID응용 기술지식 및 솔루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국내 RFID시장에서 선두 입지를 확고히 하게 됐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맡은 선의 샘 리우(Sam Liu)RFID솔루션 총괄 이사는 "혁신적인 썬 자바 시스템 RFID솔루션은 고객의 구축 및 운영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완성된 RFID애플리케이션 및 기술이다"라며 "한국 내 관련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고객의 비즈니스를 분석해 시범 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실시하는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RFID시장의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특히 썬은 이번 행사에서 썬 자바 시스템 RFID솔루션과 함께 월마트를 포함한 글로벌 적용사례와 교육생 안전관리 등 국내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RFID를 응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했다. '엔드-투-엔드 RFID 솔루션'과 썬레이의 직접시연을 통해 썬의 RFID솔루션을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어떻게 연계하는지 볼 수 있도록 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국썬의 유원식 사장은 "유통업계를 비롯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RFID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며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 RFID는 업무 프로세스 향상과 비용절감을 위한 필수 솔루션으로 부상할 것이다"라며 "썬은 썬의 기술력은 물론 다른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RFID테스트 센터와 같은 연구개발 노력을 통해 국내 RFID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언급했다.

한편 썬마이크로시스템 본사에서는 최근 썬 RFID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실제 고객 구축 현장에서 획득한 전문 지식을 활용해 산업별 프로세스 효율성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제조업계를 위한 통합 RFID 솔루션인 '제조업 RFID ISA(Industry Solution Architectures)'를 선보인 바 있다.

백지영 기자 indiee@cargonews.co.kr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