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버로지텍(대표 : 김종태)은 고객사인 한진해운의 업무를 지원하는 'e-D/O'서비스를 개선 완료해 지난 2일부터 국내 전 지점에서 전면 적용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e-D/O' 서비스는 화물인도지시서 발급 신청, 자가운송신청서 관련 및 보세운송 요청 동의서 목록조회 화면 등을 개선한 것으로 'e-D/O' 서비스를 통해 국내지역 수입화물인도와 관련된 문서를 EDI와 웹(Web)을 이용해 처리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기존의 화물인도지시서 'D/O', 보세운송요청동의서, 자가운송신청서의 업무 처리는 화주의 직접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으며, 이 같은 오프라인 처리 방식은 업체별 제반 서류의 비표준화, 불필요한 유무선 비용 발생 및 관련 정보의 실시간 공유 미비로 인한 위/변조 위험과 시간의 낭비 등 많은 문제점이 상존해 왔다.

따라서 금번 개선된 서비스를 통한 업무 온라인화로 서류 처리 절차의 간소화, 인증시스템 도입을 통한 화물인도지시서의 위조 및 변조방지, 통일된 'e-D/O' 양식개발에 따른 물류정보 표준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으며, 업무처리의 온라인화를 통한 정보의 공유, 국가물류 전산화 촉진 및 통신비용 절감이 가능하게 되어 선사, 화주의 업무 불편을 해소하고 수익성 증대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김진희 기자 press@cargonews.co.kr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