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CJ시스템즈가 개발을 완료한 닷넷(.NET)기반의 기업포털 솔루션 ‘엑스원(Xone)’의 출발이 순항하고 있다.

CJ시스템즈(대표 김일환, http://www.cjsystems.co.kr)는 지난해 한글라스 기업포탈 구축을 시작으로 연말에 제품 출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해온 자사의 기업포털 솔루션 ‘엑스원(Xone)’을 STX조선(대표 김성기, http://www.stxship.co.kr)의 기업포털(EIP)로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STX조선이 e비즈니스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사내 디지털오피스 전략을 지원하는 인프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따라서 정형적/비정형적 정보의 축적/활용 및 공유가 가능한 조직문화와 시스템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조직구성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학습 조직의 기반을 구현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다.

CJ시스템즈는 STX조선의 기업포털 구축사업을 통합인증관리(EAM) 및 싱글사인온(SSO) 기능을 통해 기업포털 기반의 그룹웨어시스템과 지식관리시스템, 통합검색 및 협업시스템이 구현되도록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CJ시스템즈가 자체 개발한 EIP(기업포털) 솔루션인 ‘엑스원(Xone)’을 적용한 사업모델로, CJ시스템즈는 이번 STX조선 기업포털(EIP) 프로젝트를 닷넷(.Net)기반으로 오는 7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CJ시스템즈의 EIP솔루션 ‘엑스원(Xone)’은 사용자의 이용 및 접근이 쉽고 개인별 취향에 따라 화면구성과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으며, 워크플로우(Workflow)기반의 전자결재시스템을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지식경영환경을 지원한다.

CJ시스템즈 이종욱 M&S 사업본부장은 “기업들의 정보통합 및 활용에 대한 수요가 증대됨에 따라 기업포털을 구축하려는 기업들이 날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CJ시스템즈는 우수한 솔루션 SI능력을 바탕으로 기업들의 요구사항에 빠르게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