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는 특급 LCL 해상 운송 서비스를 전격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는 중국, 홍콩, 일본, 한국,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스리랑카,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기존 아시아 지역12개국에서 몬테리, 멕시코시티, 그리고 과달라하라 등 추가된 3개의 멕시코 지역을 연결한다.

멕시코와 아시아간 무역이 강화되면서 2016년까지 해상을 통한 수입 규모는 매년 12.1%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제프 맥콜스틴(Jeff McCorstin) UPS 아태지역 해상 운송 서비스 사장은 “UPS는 고객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확대 역시 아시아 내 비즈니스들이 기존보다 멕시코와 빠르게 연결될 수 있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UPS 특급 LCL 해상 운송 서비스는 2010년 일본을 시작으로 2011년에 아시아 10개국에 출시됐으며, 멕시코로 보내는 LCL 화물을 최대 20% 신속하게 배송하는 'Port-to-Doo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의 북미 운송 네트워크와 UPS CrossBorder Connect™ 서비스를 활용해 운송 시간을 단축시키고, LCL 서비스와의 통합으로 검열 및 서류 작성 등에 소요되는 시간도 단축시켰다.

UPS는 아시아에서는 총 27개 항구, 서유럽에서는 7개의 미국 및 캐나다행 항구, 그리고 이번에 추가된 멕시코의 3개 항구에까지 특급 LCL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상 운송 시장의 선두주자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UPS는 이번 확대를 통해 가장 많은 지역에서 아시아-북미 특급 LCL 해상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