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정보기술(www.hit.co.kr 대표이사 박병재·백원인)은 증권예탁결제원(www.ksd.or.kr 사장 정의동)의 ‘홈페이지 개편 및 지식경영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금융기관·증권발행사·개인 및 법인 주주 등 이용자별 차별화된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홈페이지의 개편과 다양한 전문지식의 축적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지식경영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현대정보기술이 오는 7월까지 5개월 동안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따라 현대정보기술은 고객의 특성을 고려한 이용자별 독립된 유형의 화면제공, 동호회 개설 및 메신저 기능이 강화된 커뮤니티 지원, 유형별 맞춤형 콘텐츠 제공이 가능한 메일 서비스 등 사용자 편이성 증대에 초점을 맞추고 홈페이지를 재구축하게 된다.

또한 지식관리·토론·제안 등 지식공유 핵심기능과 구성원간 교류활성화 등 부가기능으로 구성된 지식관리 콘텐츠 개발을 통해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전문지식 및 노하우의 축적, 집약, 활용 및 공유가 가능한 지식관리시스템을 구현할 계획이다.

증권예탁결제원은 이번 사업으로 급변하는 금융환경 변화 및 제도 변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한 차원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것은 물론 지식경영체계 활성화에 따른 핵심업무 수행 능력 향상 및 지식가치 창출을 통한 미래성장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