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코리아(한국 대표이사 : 김종철)는 바이오 벤처기업 바이오코아㈜(대표이사 : 최형식)와 헬스케어 물류 서비스 업무협력 및 헬스케어 사업 전략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월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헬스케어 물류 서비스 전문 기업 TNT코리아와 바이오 벤처 기업인 바이오코아는 헬스케어 물류 서비스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콜드체인(저온유통) 포장 솔루션 및 전용 포장재를 공동으로 개발하며, 신약개발에 필수적인 바이오코아의 실험 결과물 등의 물류 서비스를 KGSP인증(우수의약품 유통관리기준)을 획득한 TNT의 헬스케어센터에서 전담하게 된다.

바이오코아는 임상시험분석 국내 1위 기업인 (재)서울의과학연구소의 자회사로 신약개발 지원사업, 저온유통포장재 공급 및 분자진단 시약을 연구하는 생명공학사업, 세포치료제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바이오 벤처 기업이다.

김종철 TNT코리아 대표는 “바이오코아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헬스케어 물류 서비스의 핵심 경쟁우위 요소인 콜드체인을 한층 강화해 헬스케어 물류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하게 다지겠다”고 밝혔다.

최형식 바이오코아㈜ 대표는 “바이오 기업에서 물류는 회사의 경쟁력을 좌지우지할 정도로 중요한 분야”라고 밝히고 국내 최고의 헬스케어 물류 서비스 전문 회사인 TNT코리아와의 전략적 제휴는 양사에게 시너지를 일으켜 경쟁력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