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 익스프레스가 유럽-인도 간 직항 항공 화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TNT 익스프레스의 유럽-인도 간 직항 서비스는 B767F기종으로 주 5회 뉴델리와 TNT의 유럽 항공 허브인 벨기에 리에주를 운항하며, 두바이를 경유해 다시 인도로 돌아온다. 이에 따라 TNT 익스프레스의 고객들은 유럽-인도 간 직항 서비스를 통해 더 빨라진 배송 시간은 물론 한층 향상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이 회사는 밝혔다. 새롭게 도입한 B767F의 주간 수송량은 약 210톤이다. 
 
뉴델리에서 당일 업무 시간 마감 전 픽업한 화물은 익일 업무 시작 시간 전에 유럽에 도착하며, 유럽에서 픽업한 화물을 싣고 뉴델리로 돌아와 배송한다. 이번 유럽-인도 간 직항 화물 서비스는 아시아-유럽 항공 화물 노선의 선도적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한 TNT 계획의 일환이이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현재 TNT는 인도 뉴델리, 중국 충칭과 상하이, 홍콩 및 싱가포르의 5개 아시아 지역에서 유럽 직항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아브히크 미트라(Abhik Mitra) TNT 인디아 대표이사는 “TNT 인디아는 매년 20% 이상 성장해왔으며, 이번 TNT 전용 화물기 도입으로 고객들은 한층 더 빨라진 배송 서비스와 향상된 효율성으로 더욱 큰 경쟁력을 얻게 됐다”며, “이로써, 유럽과 뉴델리 간 배송은 하루 안에 완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