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시각은 수로 도시 대표자들의 최근 새롭게 토의돼 집합된 여론에서 나온 것이다.
상하이 개발 센터의 Wu Xiuyu는 최근 중국에 석유가 40% 정도가 수입되고 있고 따라서 중국은 수송에 있어 에너지절약 측면의 대안이 개발돼야 한다고 했으며 앞으로 옵션이 더 개발될 것이라 믿는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 통신은 수로수송기구의 에너지소비가 육로수송보다 덜하며, 대략 육로수송소비가 전체의 1/8정도이고 그중 철도수송이 그 절반을 차지한다고 전했다.
더군다나 이 주요 쟁점에 관해 뒷받침해주는 강력한 예들이 제시됐다.
그 실례로 250 TEU를 수송할 수 있는 컨테이너 선박들이 제시됐다. 그만한 양의 화물을 육로로 수송하기 위해서는 125대의 트럭이 필요하고, 또한 수로에 의한 화물운반 비용은 육로수송의 1/6 수준이며 운임은 1/12 정도라고 이 통신은 덧붙였다.
백지영 기자 indiee@cargo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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