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특송 전문기업 TNT코리아(대표이사 김종철)가 23일까지 진행되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의약품 전담 물류 수행을 완료했다.

지난 11월부터 두 차례로 진행된 이번 운송사업에서 TNT는 국가 표준품 특수포장 및 픽업, 운송의 전 과정을 담당했다. TNT는 온습도에 민감한 의약품의 안전한 배송을 위해 실시간 온도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춰 냉장(2도~8도), 항온(15도~25도) 유지가 가능한 TNT의약품 전문 운송차량 및 무진동차량 5대를 투입했다. 또한 국가 표준품 운송을 위해 냉장(4도), 냉동(-20, -40, -80도) 포장재를 특수 제작해 총 48시간 이상 소요된 전 운송 구간에 운송을 완료했다. 픽업한 물품 중 일부는 의약품 전문 보관 창고인 TNT헬스케어센터에 해당 온도별로 72시간 동안 보관 후 오송에 위치한 식약청으로 직배송 되었다.  

이날 배송에는 경찰청 차량 및 소방차량, 소방 방제 차량 등이 함께 호송했으며 TNT는 국가 표준품인 만큼 운송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로 인한 오염 등 2차 사고 위험에 대비, 전 차량에 TNT전용 위험물 관리 키트를 탑재했다.

김종철 TNT코리아 대표는 “TNT코리아는 첨단 기술력뿐 아니라 10년 노하우의 바이오물류 전문인력으로 의약품 물류 시장에서도 선도적 입지를 견고히 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