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시스템즈(대표 정흥균 www.cjsystems.co.kr)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산업단지 공동물류 지원시스템(www.klogis.or.kr)' 구축 4차년도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산단공은 반월, 시화, 구미, 창원 등 30개 국가산업단지를 관리하는 산업자원부 산하기관으로, 산업단지내 중소기업의 물류비 절감에 기여하고자 물류공동화 및 정보화 촉진을 위한 물류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2001년부터 시작된 산업단지 공동물류 지원시스템 구축사업중 마지막 4차년도 프로젝트로서, 이미 3차년도 사업을 수행했던 CJ시스템즈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CJ시스템즈가 보유한 물류솔루션인 `iWMS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웹(Web)기반의 수발주관리시스템과 수배송관리시스템 및 수출입물류시스템의 등 기 구축된 공동물류정보시스템의 기능을 고도화하여 2005년 6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CJ시스템즈는 또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 구축한 시스템의 환경을 통합구축하고, 기존 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 및 관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J시스템즈 김강진 대외사업부장은 “대기업을 중심으로 물류센터관리 시스템 구축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으나 독자적인 물류효율화 추진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물류관리는 사각지대에 방치돼 있었으나 산단공으로부터 수주한 이번 공동물류 지원시스템 구축을 통해 상대적으로 물류비 비중이 높은 중소기업의 물류비 절감과 동북아 국가물류경쟁력 확보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진희 기자 cargojjang@logis-net.co.kr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