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버로지텍 (www.cyberlogitec.com, 대표 김종태)은 지난해 완료한 경기평택항만공사의 평택항 서부두 운영시스템 구축에 이어 평택컨테이너터미널주식회사의 평택컨테이너터미널 동부두 운영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20일 밝혔다.

총 11억원이 투입될 이 사업에서 싸이버로지텍은 8월부터12월까지 5개월간 평택항 동부두 터미널 운영시스템의 개발 및 구축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싸이버로지텍이 구축하게 되는 이번 터미널 운영시스템은 터미널 운영의 필수적인 소프트웨어인 Ship Planning은 물론, 원활한 야드 작업을 위한 무선랜과 Gate 및 장비, 고객서비스를 위한 On-Dock 기능에 이르기까지 선진 터미널의 운영모듈 전체가 포함되어 있다.

평택항은 수도권 및 중부권의 수출입 화물을 담당하는 서해안 물류유통 거점 중심기지로, 이번 사업의 규모는 총 4개 선석중 5, 6번 선석에 대한 계약으로 5번 선석은 2004년 11월 초 개장하며 2007년까지 연차적으로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싸이버로지텍의 금번 프로젝트 참여는 한솔CSN 군산 터미널 운영시스템 구축(2001), 광양항 허치슨 2-1단계 터미널 IT 인프라 구축(2002), 평택항 서부두 운영정보시스템 구축(2003) 및 PSA 인천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정보시스템 구축(2004)등의 성공적 수행 경험을 기반으로 보다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서 평택컨테이너터미널의 안정적인 운영에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싸이버로지텍은 동 시스템 구축으로 인하여 터미널 전산화 사업부문에서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게 되어 향후 국내외 터미널 시스템 구축 시장에 활발히 진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