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한판토스(대표: 여성구)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세계 최초로 e-Freight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범한판토스는 30일 자사의 여의도 대회의실에서 피터총(Peter Chong) 아시아태평양 총괄 대표, 홍대석 한국지부장 등 IATA의 고위관계자 및 여성구 대표 등 범한판토스 주요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e-Freight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e-Freight란 IATA가 주관하는 항공화물 서류의 전자문서화(Paperless) 프로젝트로 2007년 이래 영국, 캐나다, 네덜란드, 싱가포르, 홍콩, 스웨덴, 아랍에미리트 등의 국가와 DHL, TNT 등의 유수의 글로벌물류회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e-Freight 우수기업 인증 수여는 국제 항공업계가 범한판토스의 물류서비스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했다는 의미가 있다.

범한판토스는 2008년 2월 ‘인천 출발 시카고 도착’ 화물에 대해 국내 최초로 항공서류의 무서류화(Paperless)를 시행하고, 서류가 오가는 전 과정에 항공사, 화주고객과의 EDI 연동시스템을 개발해 구현하는 등 항공물류와 관련한 IT기술력을 높이 인정받아 이번 e-Freight 우수기업 인증을 받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구 범한판토스 대표는 이번 인증 수여와 관련, “범한판토스의 이번 IATA e-Freight 우수기업 인증 획득은 한국 기업의 물류서비스 우수성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관세청 등과 긴밀하게 협력해 우리나라가 ‘무서류 무역’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