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물류 IT 전문기업인 싸이버로지텍(www.cyberlogitec.com, 대표 김종태)은 3개월간 T/F팀을 구성하여 고객사인 한진해운의 업무를 지원하는 매출 전자세금계산서 프로젝트를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전자정부추진의 일환으로 전자세금계산서 관련 규정의 정비 및 인터넷을 이용한 업무 고도화의 시대적 조류에 따른 이번 프로젝트는 오프라인 문서처리를 온라인화하여 Paperless 사무환경 실현 및 세금계산서/영수증의 디지털 문서화로 관리의 효율성 확보에 그 목적이 있다.

기존의 세금계산서 업무 처리는 각 점소에서 세금계산서를 발행 후 화주에게 일괄 발송하게 되어 있어 대량 발송에 따른 발송 지연, 분실, 반송 등에 따른 화주의 정산업무 지연이 불가피하였으며 우편물 발송에 따른 비용 발생 및 업무의 비효율이 초래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 개발로 인하여 화주는 웹을 통하여 매출세금계산서와 입금표의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게 되어 정산 업무의 실시간 진행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면 E-Mail로 통보를 받을 뿐만 아니라 웹을 이용하여 세금계산서 수취가 가능하게 되어 기존의 우편 접수에 따른 시간이 절감되어 고객사의 e-비즈니스 실현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싸이버로지텍은 한진해운의 IT 아웃소싱을 전담하고 있으며, 해운물류 전문 컨설팅, 시스템 구축 및 아웃소싱 사업에 이르기까지 해운물류정보시스템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해운물류 IT 전문기업이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